반응형

2023/01 70

부동산 시장 악화, 인플레이션의 가속화, 러우전쟁, 통화긴축

부동산 시장 악화, 인플레이션의 가속화, 러우전쟁, 통화긴축 부동산 시장 악화, 인플레이션의 가속화, 러우전쟁, 통화긴축 등 소규모 개방경제인 우리나라에서 현 시점에 전문가의 도움 없이 재테크로 수익을 기대하는 것은 참 힘든 상황입니다. CPI 하락이 발표 되고 다양한 의견이 나타났지만 여러 경제 지표를 살펴봐도 2023년에 경제가 회복 될 것이란 충분한 증거자료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재테크를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 입니다. 한 발 빠른 정보, 그리고 실력있는 전문가들과 함께라면 남들보다 우위에 설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모든 재테크에 100%는 없습니다. 그러나 현 시점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우리가 주목 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고 잘 활용 한다면, 성공에 한 발..

재산세 납부기간 납부방법 내역 확인방법

재산세 납부기간 납부방법 내역 확인방법 우리가 주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여러 물건들은 한 번 금액을 지불하면 온전히 자신의 것이 되지만 이 중에서 집이나 차 같은 경우는 소유하고 있다면 꾸준히 세금을 내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신만의 보금자리를 이미 마련하신 분들이나 구입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계시는 수요층 모두 해당하는 얘기인 재산세 납부기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이는 거주하고 있으신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에서 관리하고 있는 지방세라고 보시면 편하게 이해하실 수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집이나 차 외에도 항공기와 토지 그리고 선박과 건물 등을 갖고 계신다면 꼭 내야 합니다. 특히 재산세 납부기간을 헷갈리시거나 까먹으셔서 연체되는 경우엔 추가금액까지 붙기 때문에 더욱 확실하게 알아두셔야 도움돼요...

재산세 납부기간 및 가산세 설명

재산세 납부기간 및 가산세 설명 9월에 가장 떠오르는 것은 추석 연휴, 학교 2학기, 재산세 납부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에 처음 재산세를 납부했는데 7월에 한 번 납부했는데 왜 9월에 다시 납부했는지 몰라 청구서를 보고 부끄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이처럼 지방세는 달마다 부과되는 금액이 다르고 부과·납부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숙지해 두면 예상치 못한 비용에 대해 방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일정에 익숙하지 않아 납부기간을 놓칠 경우 추가 징수되는 세금이 있어 이에 대한 개념과 징수율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스케줄러 지방세 일정이 있으면 시기를 놓치고 더 내야 하는 추가 세금을 피할 수 있습니다. 특히 1월, 3월, 6월에 납부 가능한 자동차세는 분할 납부하면 6월과 12월 두 기간으로 나눌 ..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과세대상 및 납부 기간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과세대상 및 납부 기간 여야가 종합부동산세 대상에 대해 기본 공제액을 상향하기로 잠정 합의했다고 합니다 2022년 과세기준일 매년 6월 1일 국내에 소재한 주택 및 토지를 유형별로 구분해서 주택 기본공제을 1가구 1주택 기준이 11억원 -> 12억원으로 22년은 11억원 초과하는 자는 세금을 납세해야 합니다 이투데이TV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 저가 다주택자는 6억원 -> 9억원으로 상행 조정하는것을 합의 봤다고 합니다 부부공동명의자는 기본 공제가 18억원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여야는 종부세 상 다주택자의 범위를 3주택 이상을 보유한 사람으로 규정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 종부세 적용 세율 3주택이라도 모두 더한 공시가격이 12억이 안되면 (세금)을 납부하지 않기로 합의했습니다 내년부터 종..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가스 값이 오르면서 반사 이익을 누렸다는 분석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가스 값이 오르면서 반사 이익을 누렸다는 분석입니다. 한국거래소 정보데이터에서 최근 1년간 주가가 많이 오른 코스피 상장 기업을 살펴 봤습니다. 상위 열 개 가운데 삼천리와 서울가스, 대성홀딩스 등 도시가스 업체들이 눈에 띕니다. 코스피 지수가 뚝 떨어졌던 지난해 하반기에도 꾸준히 올랐습니다. 삼천리 주가는 지난해 약 9만원에서 47만원까지 다섯 배가량 급등했습니다. 서울가스와 대성홀딩스도 지난해 주가가 두 배 이상 뛰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가스 값이 오르면서 반사 이익을 누렸다는 천연가스 가격이 올라가면 수혜주가 뭐냐 단순하게 생각하면 가스 파는 도시가스 회사 아니냐 이렇게 해서 사신 분들이 또 있고요.] 이 업체들의 일부 임원들은 주식을 팔아 차익을 얻어 주목..

"올해 주택분 종부세 고지 인원이 약 120만명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올해 주택분 종부세 고지 인원이 약 120만명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이 올해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과세 대상이 120만명에 달할 것으로 관측되는 데 대해 문재인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와 더불어민주당의 종부세법 개정 반대에 따른 것이라고 8일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여러 언론에서 금년도 종부세 대상자가 120만명으로 대폭 증가할 것이란 보도가 있었는데 관련해 설명드리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세제실장은 전날 열린 국회 예산정책처 주최 '2022년 세제 개편안 토론회'에 참석해 "올해 주택분 종부세 고지 인원이 약 120만명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종부세 납부 대상자가 100만 명을 넘어서는 것은 2005년 종부세 도입 이후 처음이다...

공시가격이 하락하면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등 보유세부담도 크게 줄어들텐데요.

공시가격이 하락하면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등 보유세부담도 크게 줄어들텐데요. 집값 하락에 이은 공시가격 하락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올해 표준주택 공시가격이 2009년 이후 처음으로 하락했고, 이후에 있을 개별주택 공시가격과 공동주택 공시가격도 큰 폭의 하락이 예상됩니다. 공시가격이 하락하면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등 보유세부담도 크게 줄어들텐데요. 올해는 종합부동산세의 과세기준과 세율인하 등 세제변화도 겹쳐서 세부담 변화는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AD 이소정 가정법률사무소 광고 이소정 가정법률사무소 남은인생 하루라도 맘편히! 행복한 삶을 위해! 알아보기 보유세를 내야 하는 납세자 입장에서는 세부담이 줄어드는 것이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정부 역시 최근 과도하게 늘어난 종부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세법개정..

다주택자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온다.

다주택자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온다. 매년 12월 종합부동산세 고지서가 부담스러웠던 다주택자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온다. 올해부터 종합부동산세 부담이 완화된다는 것이다.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주택분 종합부동산세액에 얼마나 영향을 끼칠지 관련 법령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개정 내용을 알아보자. 지난달 23일 2022년 세제개편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주목할 내용은 단연 주택분 종합부동산세다. 부동산세제 정상화를 위해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기본공제금액 상향과 세율을 조정한다는 것이 골자다. 올해 1월 1일 이후 납세 의무가 성립하는 분부터 적용된다.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기본공제금액 상향 기본공제금액을 현실화하고 양도소득세와 고가주택 기준을 통일하기 위해 종합부동산세 기본공제금액을 △1세대 1주택자는 1..

종부세 과세 대상,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부세 과세 대상,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부세 과세 대상과 더불어 계산 방법, 납부 기한 시기에 대해서도 함께 설명드릴 예정이니 종합부동산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꼼꼼히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종합부동산세, 종부세란? 종합부동산세, 종부세란 어떤 세금을 의미하는 걸까요? 종합부동산세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일정 금액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한 사람들에게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종부세는 참여 정부 당시 부동산 가격 폭등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당시 참여 정부에서 재산세를 강화하려고 시도했으나 집값 상승을 주도했던 강남 등이 재산세를 깎아주는 방식으로 무력화되자, 지방세인 재산세 대신 국세인 종부세를 신설하게 된 것입니다. 종부세 과세 대상, 기준 종부세..

종부세 과세대상

종부세 과세대상 일정 금액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보유자라면 해마다 종부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종부세는 1세대 1 주택이라고 해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21년도 종부세 과세분부터 종부세 부담액이 상향되었기 때문에 세부담이 더욱 커졌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종부세 과세대상을 기준을 알아보고 종부세 계산기를 이용하여 종부세를 계산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부세란 종부세는 과세일기 준 인별로 소유한 주택 또는 토지의 공시가격 합계액이 기본공제액을 초과하는 경우 부과됩니다. 종부세의 과세기준일은 매년 6월 1일입니다. 종부세 과세대상 종부세 과세대상으로는 과세일 기준 주거용 오피스텔로 주택분 재산세의 납부 의무자입니다. 국내의 재산세 과세대상인 주택의 공시 가격 합산 금액이 1 가구 1 주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