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11 12

세계보건기구(WHO)에서 HPV 백신 접종을 강조하는 이유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HPV 백신 접종을 강조하는 이유다. 최근 성(性) 경험 연령이 낮아지면서 성 접촉을 통해 퍼지는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 위험이 커졌다. HPV에 반복적으로 지속 감염되면 자궁경부암·질암·항문암·두경부암 등 각종 암으로 진행할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HPV 백신 접종을 강조하는 이유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HPV 백신 접종을 강조하는 이유다. 한국은 2016년부터 12세 여아를 중심으로 HPV 백신 접종 비용을 국가에서 지원한다. 사실 HPV 백신 접종이 필요한 사람은 이보다 많다. 헷갈리기 쉬운 HPV 백신 접종에 대해 알아본다. 성 경험이 있다면 접종해도 효과가 없다 (X) 세계보건기구(WHO)에서 HPV 백신 접종을 강조하는 이유다. 성 경험이 있..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롯데바이오로직스가 충돌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롯데바이오로직스가 충돌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롯데바이오로직스가 충돌했다. “지금 연봉의 30% 더 준다?” 연봉은 직장인의 가장 큰 복지다. 때문에 이직의 중요한 열쇠가 된다. 만약 이전 직장보다 '연봉 30% 인상'이라는 조건이 붙는다면 고민이 될 만한 유혹이다. 바이오업계 인력 빼가기 논란이 일고 있다. 이름도 비슷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롯데바이오로직스가 충돌했다. 사업 모델도 비슷하고 공장도 바로 옆에 짓는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롯데바이오로직스가 충돌했다. 삼성바이오는 최근 롯데바이오 측에 인력 유인활동을 중지해달라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지난 해부터 총 3건을 발송했다. 삼성바이오 측은 직원 전직에 따른 영업비밀 침해 가능성이 있어 내용증명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

난방비 폭탄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

난방비 폭탄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 11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진보당 주최로 열린 난방비 폭탄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 윤희숙 진보당 상임대표는 난방비 폭탄을 규탄하며 민생파탄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진보당 위주의 참가자들은 난방비 폭탄 지로통지서를 대통령실로 반송하는 플래카드를 펼치고 정부의 공공요금 정책을 비판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가스 도매요금은 주택용을 기준으로 네 차례(4·5·7·10월)에 걸쳐 1메가줄(MJ·가스 사용 열량 단위)당 5.47원 올랐다. 1년 새 인상률이 42.3%에 달했다. 소비자물가에도 이런 영향이 드러난다. 통계청의 소비자물가조사를 보면 지난해 12월 도시가스 물가는 1년 전보다 36.2%, 지역 난방비는 34.0% 올랐다. 가스요금의 경우 올해 1분기에는 동결..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지진이 발생한 지 닷새째로 접어든 가운데 사망자 수가 2만4000명을 넘었다.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지진이 발생한 지 닷새째로 접어든 가운데 사망자 수가 2만4000명을 넘었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튀르키예 당국과 시리아 인권단체 등이 집계한 양국의 지진 사망자는 이날 2만4150명을 넘었다. 튀르키예 소방당국은 국내 사망자만 이미 2만명을 넘겼으며 8만명이 넘는 부상자가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다. 시리아에서는 정부를 대신해 반군지역 구조활동에 앞장서 온 민간 구조대 '시리아 시민 방위대(일명 하얀 헬멧)'는 구조 활동보다는 사망자 수습에 주력하기로 했다. 하얀 헬멧은 이날 시리아 북부와 북서부 반군 점령지 대부분 지역에서의 구조 활동을 끝냈다고 밝혔다. 아직 일부 지역에서 생존자 수색이 진행 중이지만 48시간 이내에 종료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하얀 ..

양배추는 많은 양의 산화 방지제를 지니고 있다.

양배추는 많은 양의 산화 방지제를 지니고 있다. 요즘 같은 물가고 속에 비교적 저렴한 식자재 중 하나는 양배추다. 양배추는 많은 양의 산화 방지제를 지니고 있다. 염증을 억제하는 화합물이 가득하며 비타민 C와 K가 풍부해 건강에 좋다. 미국 건강매체 '에브리데이헬스(everydayhealth)'가 7일(현지 시간) 양배추를 많이 먹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1. 염증을 낮춘다 양배추가 건강에 좋은 가장 큰 이유는 염증을 줄이는 능력이다. 바삭바삭한 잎에는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수많은 산화방지제가 들어있다. 국제식품과학영양학회지의 연구에 따르면 카엠페롤, 케르세틴, 아피게닌은 녹색 양배추에 풍부한 산화 방지제다. 역시 산화방지제인 시아니딘은 붉은 양배추에 많이 들어있다. 켐페롤은 암 예방,시아닌은 ..

대웅제약과 대웅을 상대로 낸 영업비밀 침해금지 등 청구

대웅제약과 대웅을 상대로 낸 영업비밀 침해금지 등 청구 대웅제약은 보툴리눔 균주 도용과 관련한 메디톡스와의 민사소송 1심 판결이 자사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미국 제품명 주보) 수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웅제약과 대웅을 상대로 낸 영업비밀 침해금지 등 청구 11일 회사에 따르면 나보타를 미국, 유럽 등 해외에 판매하는 미국 파트너사 에볼루스는 전날 "서울중앙지방법원의 민사 판결은 주보 또는 누시바(나보타 유럽명)의 생산과 수출 또는 해외 판매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대웅제약과 대웅을 상대로 낸 영업비밀 침해금지 등 청구 흔히 '보톡스'로 불리는 보툴리눔 제제는 미간 주름 개선 등 미용성형 시술에 주로 쓰이는 바이오의약품이다. 대웅제약과 대웅을 상대..

업계에선 에르메스를 따라잡기 위해 초럭셔리로 나섰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업계에선 에르메스를 따라잡기 위해 초럭셔리로 나섰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바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지난 10일 오후 서울 강남의 한 샤넬 매장은 예상과는 달리 한산했습니다. 매번 늘어서 있던 대기 줄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매장 직원들은 “요새 긴 대기는 없다고 보면 된다”고 했습니다. 최근 들어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본점과 신세계백화점 본점, 압구정 현대백화점 본점, 롯데 잠실 에비뉴엘 등 주요 백화점 샤넬 매장은 평일이면 대기 인원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지난해까지 ‘오픈런’(매장이 열리자마자 달려가 구매하는 행위) 대란으로 몇 시간씩 줄을 서도 당일 매장 입장이 어려울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린 것과는 달라졌습니다. 간간이 매장을 칮은 소비자들도 쉽사리 지갑을 열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이날 ..

스위스 발레주의 알프스 산비탈에 눈이 아닌 선인장이 무성해지고 있다.

스위스 발레주의 알프스 산비탈에 눈이 아닌 선인장이 무성해지고 있다. 발레주 곳곳에서 증식하고 있는 부채선인장은 건조한 곳을 좋아하고 눈 덮인 곳을 싫어하는 특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에 우리가 익숙했던 눈 덮인 알프스의 모습과는 반대의 풍경이 펼쳐지면서 기후변화에 대한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영국 일간 가디건은 10일(현지시간) 알프스 산비탈에 부채선인장이 점점 무성해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발레주의 주도인 시옹에서는 부채선인장이 낮은 초목 지표층의 23~3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발레주 자연보호국의 생물학자 얀 트리포네스는 “일부 지역에서는 선인장이 식물 서식이 가능한 지표면의 3분의 1까지 차지할 수 있다고도 추정한다”고 말했다. 부채선인장은 발레주뿐 아니라 그와 인접한 티치노주..

탁구칠 때 다음 5가지를 알고 꼭 지킵시다

탁구칠 때 다음 5가지를 알고 꼭 지킵시다 1)시작할 때 서로 인사하고, 끝낼 때도 인사합니다. *칠 때는 반갑습니다. 잘 부탁합니다.라는 뜻으로, 끝낼 때는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뜻으로 합시다. 2)서비스를 넣을 때는 공을 16cm이상 위로 띄워서 넣습니다. 3)셀프카운트 일 때는 서비스를 넣는 쪽을 먼저 부릅니다. 0:1이면 서비스를 넣는 쪽이 지고 있고, 1:0이면 서비스를 넣는 쪽이 이긴 것입니다. *서비스를 넣기 전에 서비스를 넣는사람이 카운트를 부르고, 이상이 없다고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서비스를 넣고, 틀렸으면 올바르게 고치고 서비스를 넣습니다. 4)경기중에 또는 공을 친 후라도 프리핸드(라켓을 쥐고 있지 않은 손)는 탁구대에 닿으면 실점이 됩니다. *라켓핸드(라켓을 쥐고 있는 ..

현재 시장 상황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해야하며, 성공적인 투자가 될 수 있도록 방안 마련을 하셔야 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 인사드립니다. 쉬고 계시는 주말에 이렇게 먼저 허락 없이 연락드려서 죄송합니다. 지나치지 마시고 꼭 한번 읽어보세요 도움 되실겁니다. 본론만 전하겠습니다. 현재 시장 상황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해야하며, 성공적인 투자가 될 수 있도록 방안 마련을 하셔야 합니다. 제가 오랜 기간 투자 경험을 토대로 투자에 관하여 올바르고 조금 더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무료로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무료방에 들어오시면 꾸준하게 수익 나오는 종목 작전이 있어, 해당 종목 20~30% 이상 수익 나오는 종목입니다. 회원님도 수익을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최근 1달사이 무료로 추천 드렸던 다믈멀티미디어+68%, 코난테크놀로지85%, AP위성55% 등 연달아 큰 수익을 안겨드렸으며, 방에 계시는 많은 분들이..

반응형